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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수산물 판매/온라인 판매

자사몰, 오픈마켓 뭐부터 할까요?

by 언제나데네브 2021. 8. 5.

제가 생각하기에는,

온라인 판매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자사몰(자체 쇼핑몰) 구축입니다.

자사몰은 온라인 판매에서 본부/베이스캠프 같은 역할입니다.

 

자사몰은 구축하기 어렵고, 관리하기 또한 어렵습니다.

그런 이유로 자사몰 구축을 뒤로 미루고, 스마트스토어에 집중하는 것은

남 좋은 일만 하는 것입니다.

 

 

자사몰 구축하면 어떤 점들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 제품 판매 될때 수수료는 카드 수수료가 전부입니다.

- 자사몰에 가입한 회원 DB를 활용하여, '재구매' 프로모션하기 쉽고 편하다.

- 첫 페이지 편집 및 랜딩페이지를 활용하여, '구매률' 높일 수 있습니다.

- 제품 등록에 특별한 제한이 없다.

- 키워드 광고는 자사몰 제품 판매 목적도 있지만, 자사몰 회원으로 만들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 자사몰과 오픈마켓은 판매 향상을 위해, 판매 갯수를 높이는 전술로 운영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자사몰 오픈마켓, 스마트스토어
구축, 관리하기 어렵다. 회원가입으로 Online Shop 만들어진다.
고도몰, 메이크샵, 카페24 등 회원가입으로 Online Shop 만들어진다.  
자사몰 회원 DB 오픈마켓 회원 DB, 네이버, 쿠팡 회원 DB
자사몰 회원 DB를 활용하여 프로모션 진행 가능 택배 발송 용도로만 사용해야 된다.
카드 결재 수수료  카드 결재 수수료 or 카드 결재 수수료 + 판매 수수료
첫 페이지, 랜딩페이지 배치하기 쉽다.  
제품 등록에 특별한 제한이 없다 옵션 가격 제한, 제품 등록 수 제한 등등
키워드 광고 시, 제품 판매 목적도 있지만 회원가입 유도를 할 수 있다. 솔루션 안에서 광고 시 제품 판매만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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