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생각하기에는,
온라인 판매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자사몰(자체 쇼핑몰) 구축입니다.
자사몰은 온라인 판매에서 본부/베이스캠프 같은 역할입니다.
자사몰은 구축하기 어렵고, 관리하기 또한 어렵습니다.
그런 이유로 자사몰 구축을 뒤로 미루고, 스마트스토어에 집중하는 것은
남 좋은 일만 하는 것입니다.
자사몰 구축하면 어떤 점들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 제품 판매 될때 수수료는 카드 수수료가 전부입니다.
- 자사몰에 가입한 회원 DB를 활용하여, '재구매' 프로모션하기 쉽고 편하다.
- 첫 페이지 편집 및 랜딩페이지를 활용하여, '구매률' 높일 수 있습니다.
- 제품 등록에 특별한 제한이 없다.
- 키워드 광고는 자사몰 제품 판매 목적도 있지만, 자사몰 회원으로 만들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 자사몰과 오픈마켓은 판매 향상을 위해, 판매 갯수를 높이는 전술로 운영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자사몰 | 오픈마켓, 스마트스토어 |
구축, 관리하기 어렵다. | 회원가입으로 Online Shop 만들어진다. |
고도몰, 메이크샵, 카페24 등 회원가입으로 Online Shop 만들어진다. | |
자사몰 회원 DB | 오픈마켓 회원 DB, 네이버, 쿠팡 회원 DB |
자사몰 회원 DB를 활용하여 프로모션 진행 가능 | 택배 발송 용도로만 사용해야 된다. |
카드 결재 수수료 | 카드 결재 수수료 or 카드 결재 수수료 + 판매 수수료 |
첫 페이지, 랜딩페이지 배치하기 쉽다. | |
제품 등록에 특별한 제한이 없다 | 옵션 가격 제한, 제품 등록 수 제한 등등 |
키워드 광고 시, 제품 판매 목적도 있지만 회원가입 유도를 할 수 있다. | 솔루션 안에서 광고 시 제품 판매만 가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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